에이피알(A27847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fnguide.com)
에이피알(A27847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에이피알 278470 | 12월 결산 | <!-- APR | -->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apr-in.com 전화번호 전화번호070-4667-0454 | IR 담당자 주소 주소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36층(신천동, 롯데월드타워앤드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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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보적 성장성 속 밸류에이션 우위 지속 전망 등에 상승 154,200원(+3.70%) - 2025.06.30
▷유안타증권은 동사에 대해 2025~2026F 평균 EPS에 목표 PER을 기존 22배에서 27배로
상향했으며, 이는 업종 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과 동사의 독보적인 성장성과 수익성을
반영한 결과라고 밝힘. K-뷰티 수출 호조로 시가총액 3조원 이상 화장품 기업들이
평균 PER 22배 수준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동사는 선진 시장에서 세 자릿수 성장이 예상되며
프리미엄을 받고 있다고 언급.
이어 최근 시가총액이 업계 대형사를 넘어선 것도 일시적 반등이 아닌 구조적 성장세에
기반한 것으로, 밸류에이션 우위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
▷한편, 2분기 실적은 매출액 3,000억원(+93% YoY), 영업이익 630억원(+125% YoY)으로,
시장 기대치(546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 매출액은 기존 추정치를 유지했으며,
고정비 레버리지, 광고비 효율화, 수수료율 개선을 반영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600억원에서
630억원으로 상향했다고 설명. 특히, 마케팅 부담 완화와 B2B 매출 증가, 유통채널
다변화에 따른 수수료 구조 개선이 수익성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영업이익률은
20%에서 21%로 상향될 전망이라고 밝힘.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188,000[상향]
- 해외 매출 약 3배 성장, 비중 70% 돌파 BUY (유지) 목표주가(12M) 120,000원(상향)
현재주가(5.08) 98,400원 - 하나대투 - 2025.05.09 APR_250509 (hanaw.com)
- 1분기 호실적에 급등 98,400원(+28.80%) - 2025.05.08
▷25년1분기 실적 발표. 연결기준 매출액 2,660.33억원(전년동기대비 +78.63%),
영업이익 545.68억원(전년동기대비 +96.53%), 순이익 499.41억원(전년동기대비 +107.28%).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1분기 깜짝 실적을 통해 뷰티 업계의 긍정적 흐름과
더불어 에이피알의 사업 경쟁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그리고 해외 시장을 축으로 고속 성장세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힘.
- 해외 매출 사상 최대 BUY (유지) 목표주가(12M) 90,000원(상향) 현재주가(4.08) 62,400원 -
하나대투 - 2025.04.10 APR_250409 (hanaw.com)
- 美 타임스퀘어 등 6곳서 '메디큐브' 광고 소식에 소폭 상승 68,700원(+2.84%) - 2025.03.20
▷동사는 언론을 통해 미국 주요 도심 내 옥외 전광판에 ‘메디큐브’ 광고를 3월23일
(현지시간)까지 송출한다고 밝힘.
이번 옥외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3곳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도심 내
목시(Moxy) 호텔 전광판, 한인타운 및 기타 중심지 전광판 등 총 6곳에서 송출되고 있음.
특히, 동사는 옥외 광고에 더해 LA 멜로즈 거리 인근에서 팝업 스토어도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임.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메디큐브는 출시 10년 만에 뉴욕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미국
랜드마크 곳곳에 광고를 선보이는 글로벌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K뷰티 대표주자로서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앞세워 전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힘.
- 아내가 긍정했던 거의 유일한 선물 Not Rated 현재주가: 64,700 원 - SK증권 - 2025.03.07
APR: 고성장 뷰티 브랜드
에이피알은 뷰티 제품 전문 브랜드다. 주요 사업 부문은 화장품/뷰티디바이스/퍼퓸/건기식/
의류로 구분되며 소비재 사업을 하고 있다.
4Q24 기준 매출액 비중은 화장품/뷰티 47.6%, 디바이스 42.3%, 기타 10.0%이다.
메디큐브 화장품 브랜드와 하이 포커스 샷, 울트라튠, 부스터 프로 등 뷰티 디바이스가 부문
매출액 비중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에이피알은 수출 중심의 사업자이며, 4Q24 기준 매출액 비중은 해외 64.0%, 국내 36.0%이다.
주요 타겟 시장은 미국/홍콩/일본/유럽 지역이다.
경쟁력: 속도와 가격
에이피알의 경쟁력은 시장에 대한 빠른 침투력이다.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의 평균 연령이
젊은 편이며, 최근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초반에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이런 대응력이 강점으로 보인다. 또 다른 경쟁력은 가격이다.
에이피알은 현재 가격보다 물량 성장에 초점을 맞출 때로 판단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고가 제품을 100 만원 미만으로 낮춘 플레이어인데,
기술 내재화를 통해서 높은 가격 문제를 해결했다.
작년 11 월부터는 부스터 프로 미니라는 10 만원대 보급형 제품을 출시하며 가격을
또 다시 낮췄다.
Mass Market 시장 진입 전략이자 자사몰을 보유한 사업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런 노력으로 디바이스 판매 대수가 작년 4 분기에 QoQ 로 +76.0% 증가한 58 만대를 기록했다.
해외에서 물이 들어온다. 지금 노를 저어라
4Q24 매출액 2,442 억원, 영업이익 396 억원을 기록했다. 실적이 YoY 기준 각각 +60.6%,
+15.4% 성장, QoQ 기준 +40.3%, +45.5% 성장했다.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 프로모션으로 미국에서 4 분기 YoY +130.7% 성장했다.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 오픈마켓 미국 아마존/일본 큐텐 납품이 시작된다.
따라서 영업이익률 감소보다는 영업이익 성장률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에이피알의 해외 성장은 지금부터라고 판단하며, 올해 매출액 1 조원, 영업이익 1,730 억원
기록을 예상한다.
2025 년 편안하게 수출 실적 증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글로벌 K-Beauty 선두주자로 도약 BUY (M) 목표주가 77,000원 (U) 직전 목표주가 66,000원
현재주가 (2/28) 58,800원 상승여력 31% - 유안타증권 - 2025.03.04
2025년 가이던스 매출액 1조원, 영업이익률 17~18%
2024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442억 원(+61% YoY), 영업이익 396억 원(+15% YoY)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시장기대치 389억 원에 부합하였다.
미국 시장에서는 매출 690억 원(+131%)을 기록하며 B2B 와 아마존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으며, 2025년에는 미국 B2B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시장에서는 CPNP 인증을 획득하며 27개국 진출을 본격화했고, 불가리아, 슬로바키아,
그리스 등으로 확장하며 B2B 매출이 300억 원(+1,171%)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화장품 부문 매출은 1,163억 원(+103%)으로 급성장했으며, 메디큐브 브랜드가 969억 원
(+141%)을 차지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다만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액 성장률 대비 상대적으로 낮았던 이유는 해외 매출 확대에
따른 운반비, 판매 수수료, 재고 충당금 증가 때문이다.
4분기 매출 대비 광고선전비 비중은 약 17%, 운반비 비중은 8% 후반대로 추정되며,
북미 광고선전비 비중은 20~25% 수준이다.
부문별 이익률은 디바이스 22%, 화장품 10% 후반대로 나타났다.
동사는 2025년 전략으로 외형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했다.
목표 매출액은 1조 원, 영업이익은 1,700억~1,800억 원을 제시했다.
경영진은 1분기 롤링 베이스 기준으로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해외 B2B 매출 3배 성장, 일본 3,000개 이상 오프라인 매장 입점,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 4종
출시와 PDRN 라인 강화, 의료기기 사업도 준비 중이다.
재무적으로는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재고 관리 효율화를 통해
패션 부문 적자를 개선할 계획이다.
2025년 주목할 시장 미국과 유럽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7,000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12M FWD EPS 에 목표 PER 20배를 적용하였다.
에이피알은 유럽 시장에서 CPNP 인증을 획득하며 EU 27개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신규 유통망
확보를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강세를 보이며, B2B 매출 성장과 오프라인
진출을 병행할 예정이다.
해외 시장 확대와 신제품 출시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경우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
- 보수적으로 가정해도 매력적인 Not Rated 현재주가(2.10) 48,350원 -
하나대투 - 2025.02.11 APR_250211 (hanaw.com)
- 장기적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투자 집행 BUY (M) 목표주가 66,000원 (M)
현재주가 (1/3) 54,100원 상승여력 22% - 유안타증권 - 2025.01.06 downpdf (hankyung.com)
- 걱정이 많아 오래 쉬었다 Buy(신규) 목표주가(신규): 70,000원 현재 주가(12/5) 53,600원
상승여력 ▲30.6% - 한화증권 - 2024.12.06 downpdf (hankyung.com)
- 한국 실적을 뛰어넘은 해외 실적 BUY (M) 목표주가 66,000원 (M) 현재주가 (11/8) 49,200원
상승여력 34% - 유안타증권 - 2024.11.11 downpdf (hankyung.com)
- 미국, 일본, B2B 매출 성장 속도에 주목 Buy (유지) 목표주가 (유지) 66,000 원
현재주가 52,200 원 상승여력 26.4 % - LS증권 - 2024.11.07 downpdf (hankyung.com)
- 우려보다는 기대감을 높일 시점(Feat. 수출, 아마존,HIFU) Buy (유지) TP (유지) 330,000 원
현재주가 286,500 원 상승여력 15.2 % - LS증권 - 2024.09.04 downpdf (hankyung.com)
- 속도 보다는 방향에 주목(Feat. 신제품, 미국, 화장품) Buy (신규) 목표주가 (신규) 330,000 원
현재주가 256,000 원 상승여력 28.9 % - LS투자 - 2024.0829 downpdf (hankyung.com)
- 경영진 자사주 매입에 급등 320,000원(+9.59%) - 2024.05.09
▷동사는 전자공시를 통해 최대주주등 소유주식수가 12,100주 증가했다고 밝힘.
김병훈 대표는 1만1천주(약 32억원), 신재하 부사장은 1천주(약 3억원), 정재훈 상무는 100주
(약 3,000만원)를 각각 매수했으며,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에 나선 것은 올 2월 유가증권시장
(코스피) 상장 이후 이번이 처음.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경영진의 주주 친화 정책 추진과 책임경영 실천 의지
공표 및 현재의 실적,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자신감 등이 이번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
- 1Q24 Review: 뷰티 의료기기 제품 수출 확대 수혜 NR 현재주가 297,000 원(05/03) -
유진투자 - 2024.05.07 Microsoft Word - 240507. Ðt<L 1Q24 Review.docx (pstatic.net)
- 일회성 비용 반영 감안 시 호실적 기록 -
한화증권 - 20240.05.03 1714707309250.pdf (pstatic.net)
- 앞으로 더 많은 수출이 기대되는 기업 Not Rated 주가(5/2) 289,000원 -
키움증권 - 2024.05.03 1714695515102.pdf (pstatic.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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