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A12989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앱코 129890 |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abko.co.kr 전화번호 전화번호02-716-6114 | IR 담당자 주소 주소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1로 20 M시그니처 7층 KOSDAQ 코스닥 IT H/W 코스닥 IT H/W |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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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에 급등 1,140원(+11.33%) - 2024.04.01
▷30.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24-04-01~2024-10-01, KB증권) .
- 국내 1위 게이밍기기 업체 현재주가 (3/26) 993원 -
한국IR협의회 - 2024.03.28 1711583212826.pdf (pstatic.net)
- 체질 개선의 원년 Not Rated 현재주가(12/20) 879원 -
미래에셋증권 - 2023.12.21 1703122829054.pdf (pstatic.net)
- 2분기 흑자전환에 강세 4,450원(+8.67%) - 2023.08.11
▷반기보고서를 통해 23년2분기 실적 발표. 별도기준 매출액 159.44억원(전년대비 -39.57%),
영업이익 22.88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21.96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 2023 년부터 국내 PC 방향 매출 회복 기대 Not Rated 주가(22/11/04) 6,500 원 -
SK증권 - 2022.11.07
Microsoft Word - I001_20221031101246_2502104.doc (hankyung.com)
- 2021년에도 고성장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투자의견 Not Rated I현재주가 4/2 7 26, 400 원 -
유안타증권 - 2021.04.28
게이밍기어 주력으로 소형가전 ICT 사업 영위
앱코는 국내 1 위 게이밍기어 업체로 게이밍 키보드를 중심으로 마우스 PC 케이스 및 헤드셋
등을 판매 중 2019 년 하반기 소형가전 시장에 진입해 OHELLA 와 Beatonic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교과서 사업 중 충전함 분야의 제품 공급
2020년 기준 게이밍기어 매출액 비중이 72%로 가장 크며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가전 시장
확대에 따라 가전부문 매출액도 매년 성장.
게이밍기어 여전히 고성장 소형가 전 매출 액도 빠르게 늘어나는 중
코로나 19 영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국내는 PC 방 영업제한 완화 효과로 게이밍기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액 동시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 앱코는 국내 PC 방에서 시 장점유율
1 위를 차지 약 90% 로 추정 하고 있어 오프라인 매출액 증가는 긍정적 또한 해외향 매출액도
주력제품인 K660 이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판매량이 지속 늘어나고 있는 등 국내외 매출
성장 이어질 것 .
국내 1 인가구 및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소형 가전도 인기가 계속 높아 지고 있음 ..
(2020 년 국내 소형가전시장 7.9 조원 앱코는 무선 욕실 청소기 , 마사지건 블루투스 이어폰등
제품 카테고리 확장 및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대 등을 통해 성장하는 소형가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장 중 2021 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4% 성장한 807 억원 으로 예상
2021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대비 56%, 48% 성장 전망
2021 년 앱코 실적은 매출액 2,384 억원 ((+ 55.6%, YoY) 과 영업이익 348 억원 ((+47.8%, 으로
전망 주력 제품인 게이밍기어 매출액은 전년대비 35% 성장한 1,496 억원으로 예상하며 국내
매출액이 전년대비 29% 성장, 해외 매출액은 약 2 배 가까이 늘어나 면서 각각 1,300 억원과
196 억원 달성할 것으로 예상
앱코는 게이밍 기어 사업을 통한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오피스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임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판매 채널도 지속 다각화하는 등 안정적인 실적 성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
현재 주가도 올해 예상실적 기준 9 배 수준으로 부담 없는 구간
- 전 사업부문 성장 기대 Not Rated 현재 주가(2/17) 27,1 00 원 - 한화증권 - 2021.02.18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업체입니다
국내 게이밍기어 1 위 업체
앱코는 국내 PC게임 게이밍기어게이밍기어(게이밍 키보드키보드, 헤드셋헤드셋, 마우스 등등)
점유율 1위 업체이다.
신사업으로 1인가구 타 겟 의 소형가전소형가전(뉴라이프 가전)과 디지털교과서사업 내
스마트단말기 충전함(패드뱅크패드뱅크) 판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사업별 매출액 비중은 게이밍기어 73%, 소형 가전 22%, 스마트스쿨 5%이다.
사업별 성장 포인트
올해도 게이밍기어의 高 성장 세 지속이 전망된다전망된다
(매출액 1,590억원억원, +42% 이하 yoy). 이는
① E-Sports 시장 확대로 인한 대중의 고성능 PC 게이밍기어에 대한 관심 제고, ②아마존 向
판매 증가(가성 비 ↑, 브랜드 인지도 상승상승)에 따른 수출 확대 지속 전망(`19년 39억원
▷ `20년 96억원 ▷ `21년년E 250억원억원), ③ Covid19 이후 재택 수요 증가 등에 기인한다.
지난해부터 신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은 소형 가전(OHELLA)도 올해 부터 성장 본격화가
예상 된다 (매출액 805억원억원, +136%).① 1인가구 증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소형가전(공기청정기공기청정기, 욕실 청소기 등) 수요 확대,
② 다양한 온라인 판매 루트, ③ 스피디하게 제품 라인업을 확대 할 수 있는 디자인·생산 능력과
A/S 신뢰도 등 때문이다.
스마트스쿨 사업의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1~5차 시범 사업에서 독점 공급한 레퍼런스를
고려 할 때 올해 시작 되는 그린 스마트스쿨 사업에도 충전함 공급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25년까지 충전함 38만개 시장이 개화(초중고 교실 당 1개, 연 1천억원 규모 추정)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스마트스쿨 사업의 실적 기여도는 지속적으로 커질 전망이다.
게이밍기어 수출 호조 시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대
올해 실적은 매출액 2,514억원억원(+64%), 영업이익 352억원억원(+50%),
당기순이익 277억원억원 (+52%)으로 개선이 전망된다.
해상운송비 등 비용 증가 요인이 있지만 게이밍기어 수출과 소형가전 판매 호조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향후 수출 高 성장성장(아마존 판매↑판매↑) 확인 시 해외 동종업체
(로지텍로지텍, `21F P/E 30x)와 밸류에이션 갭 축소가 기대 된다.
- 스마트 스쿨 단말기 충전함 사업 입찰 참여 소식에 급등 29,450원 (+11.76%) - 2021.01.13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2월로 예상되는 지방교육청의 스마트 스쿨 단말기 충전함 사업
입찰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짐.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교육청의 스마트 스쿨 단말기 충전함 사업
발주를 기다리고 있다며, 입찰을 위한 준비는 모두 마친 상태라고 밝힘.
▷한편, 스마트 스쿨 단말기 충전함 사업은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스마트단말기 충전함 사업자로 동사를 선정해 독점 개발 및 4년간 납품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짐
- 게이밍 기어 강자, 사업 다각화로 성장 지속 전망 NR 현재주가(12/04) 30,150원 -
유진투자 - 2020.12.08
2020년 기준 PER 16.5배 수준으로 해외 유사업체 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
현재주가는 2020년 예상실적 기준 PER 16.5배로 해외 동종업체(Logitech)의 PER 22.1배 대비
할인되어 거래되고 있음 공모가(24,300원)는 기관수요예측경쟁률(1,141.02:1)을 보이면서
공모가 밴드 (21,400 ~ 24,300원) 상단에 결정됨. 일반청약경쟁률도 978.13:1로 높았음.
상장 첫날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24.1% 상승한 30,150원에 시작되었으며, 장중에 조정을
받다가 소폭 하락하여 28,900원에 마감함
국내 게이밍 기어 시장 1위 업체. 사업 다각화에 성공
투자포인트 두 가지
1) 주력 사업인 게이밍 기어 사업의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성장 지속 전망:
2013년 기존 로지텍(Logitech) 등의 해외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국내 1위를 달성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함.
① 동사는 2020년 1분기 기준, 게이밍 기어 부문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2위권을 달성함.
게이밍 키보드 1위(M/S 49.0%), 게이밍 헤드셋 1위(M/S 51%),
게이밍 PC 케이스 1위(M/S 65%), 게이밍 마우스 2위(32%).
② 2019년 11월 미국 아마존에 판매 개시. 공급 제품 6개에서 2021년 총 150개 출시 예정.
향후 미국 중심에서 영국, 인도 등으로 확대 계획으로 긍정적임
2) 스마트스쿨 및 뉴라이프 가전 사업도 시장 확대 중: ① 스마트스쿨 사업: 2018년 이후
디지털교과서 사업 1~5차 사업 모두 참여. 스마트 단말기 보급 계획과 함께 동사의 실적 성장
지속 전망.
② 뉴라이프 가전 사업: 2019년 8월부터 사업에 진출한 소형 가전 및 음향기기 매출이
폭발적인 성장.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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