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미디어

자이언트스텝 289220

썬필이 2021. 5. 18. 11:15

http://comp.fnguide.com/SVO2/asp/SVD_Main.asp?pGB=1&gicode=A289220&cID=&MenuYn=Y&ReportGB=&NewMenuID=101&stkGb=701 

 

자이언트스텝(A28922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자이언트스텝 289220 |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giantstep.co.kr 전화번호 전화번호02-549-0005 | IR 담당자 주소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37길 8 (논현동) KOSDAQ  코스닥 오락, 문화

comp.fnguide.com

- 버추얼 휴먼으로 메타버스 선점 Not Rated 주가(5/17) 36,450원 - 키움증권 - 2021.05.18

메타버스 핵심 콘텐츠, 버추얼 휴먼
동사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버추얼 휴먼 <빈센트>를 기반으로 하여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다양한

산업분야와 버추얼 휴먼 비즈니스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실시간 실감형 콘텐츠인 버추얼 휴먼은 메타버스

핵심 콘텐츠로 활용되어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수익화 모델 구축뿐만 아니라 버추얼 휴먼 자체의

인지도 상승에 따른 오리지널 콘텐츠 공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최근 AR/VR,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브이레인저 지분 취득을 단행했다.

앞으로 이를 통해 버추얼 휴먼 개발에 따른 개발 수익은 물론 콘텐츠 제작에 따른 잠재수익 및 리얼타임 콘텐츠

확장까지 기대할 수 있어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모델로 판단한다.

리얼타임 콘텐츠로 승부할 시간이 기대된다
글로벌 가상 인플루언서는 <릴 미켈라>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이미 활발히 활동을 진행하며 팬덤의 형성과

캐릭터별 독립 콘텐츠 제작을 통해 수익화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메타버스가 메인으로 제공하는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 외에도 부캐의 시대에 개인들의 추가적 니즈가 기대되는 점은 향후 성장성을 더욱

뒷받침 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2021년에는 3 ~ 5개의 버추얼 휴먼 제작을 통해 연결 매출액 374억원(YoY +85%),

영업이익 53억원(흑자전환)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BTL 광고 시장의 회복 시 인터렉티브 기능이 추가된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지털 파사드

개발 제작이 동반되며 실적 성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판단한다.

자료: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 28,600원 (+30.00%) - 2021.03.23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11,000원을 상회한 22,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로 거래를 마감. 한편, 동사는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이며,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음.

'광고산업 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비더블유 361570,KQ  (0) 2021.12.07
뿌리깊은나무들 266170  (0) 2021.12.07
코퍼스코리아 322780  (0) 2021.04.26
클리노믹스 352770  (0) 2021.03.08
애니플러스 310200  (0) 2021.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