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미디어

플레이디 237820

썬필이 2020. 10. 2.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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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디(A23782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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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KT그룹의 종합광고대행사 현재주가 (11/1) 4,100원 - 
  한국IR협의회 - 2023.11.03 1698966461488.pdf (pstatic.net)
-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 소식에 소폭 상승 7,270원(+1.96%)  - 2023.03.02
  ▷동사는 언론을 통해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최상위 등급인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힘.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국가별 상위 3% 기업에만 부여하는 파트너 프로그램 
  최상위 등급의 자격이며, 동사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서 마케팅 교육 지원, 신규 베타 
  상품 참여 기회 및 기술 지원, 신규 클라이언트 프로모션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파트너십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성장 동력은 통합마케팅과 커머스 투자의견 Not Rated 현재주가 9/25 8,620원 - 
  유안타증권 - 2020.09.28
  디지털 광고 대행 1 위 기업 성장 Key 는 통합마케팅 (SA+DA)
  동사의 취급고는 2019 년 기준 4,478 억원으로 국내 디지털광고 시장 M/S 1 위 약 (9%). 
  2019년 영업수익 SA 59%, DA 39%으로 구성. 동사는 2000 년 네이버 검색광고 사업부 산하의 
  검색 마케팅센터로 출발한 기업으로,현재까지도 네이버 SA 부문에서 독보적인 시장지배력 확보.
  2014 년 미디어렙 메이블과의 합병을 통해 대행사 미디어렙의 수직계열화 체제 구축 .
  2016 년 KT 그룹에 편입 ---> 2020 년 3 월 코스닥 상장
  투자포인트① 디지털 광고시장 성장 + α (DA 교차판매)
  2020년 전통광고는 코로나 19 에 따른 소비침체로 인해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등 주요 디지털 광고매체들은 기대 이상의 호실적 시현 중 . 또 한 디지털  광고 시장의 
  중심축이 브랜드 광고에서 ‘퍼포먼스 광고’로 이동 가속화 동사의 DA 취급고 中 퍼포먼스형 
  매체 비중 2020년 1월 30% ---> 2020년 6월  49% 로 상승 .
  동사는 SA 시장에서 확보한 압 도적인 광고주 Pool 을 기반으로 DA 대행서비스를 강화해 DA
  부문의 실적에 기여중. 향후에도 Cross sell 전략을 통해 DA 부문의 빠른 성장 도모 가능 
  2020 년의 광고주 포트폴리오 조정기간만 지나면, 2021 년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세와 
  동행하는 높은 성장 기대
  투자포인트 ② 4Q20 커머스 사업 진출 2 021 년부터 실적 가시화
  4Q20 부터 자체 브랜드 2 개를 론칭하면서 커머스 사업 본격화. 2020 년 IPO 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 314 억원의 일부를 운영자금으로 집행 예정 . 중장기적으로 , 카테고리별 브랜드 
  상품군을 확대하는 자사몰 구축도 준비 중 . 광고대행과 커머스가 결합하는 D2C 사업모델이란 
  점에서 성공 잠재력 있음 .
  동종업체라 할 수 있는 에코마케팅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커머스 사업 진입후 1 년여만에 
  가시적인 실적 시현 동사도 2H21 까진 커머스 부문에서 유의미한 매출 창출 가능성 기대

자료 유안타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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